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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개발하는데 실제 디바이스가 필요할까?iOS 2021. 12. 14. 13:45
없어도 개발할 수는 있겠지만 시뮬레이터와 실제 디바이스가 다르게 존재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하나쯤은 있는게 좋겠다고 생각해요!
우선 시뮬레이터(simulator)와 에뮬레이터(emulator)의 차이부터 보고 갈게요.
시뮬레이터는 host 기기에서 host 아키텍처로 빌드해서 target과 비슷한 환경에서 실행하는 경우를 의미해요
그러나 에뮬레이터는 host 기기에서 target 아키텍처로 빌드해서 target과 동일한 환경에서 실행하는 것을 의미해요
XCode에서 제공하는 것은 시뮬레이터죠??
시뮬레이터는 Mac의 자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 실기기보다 빠르게 동작해요
Apple이 Apple Silicon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에뮬레이터를 기대해 볼 수 도 있을까요??
어쨋든 아직까지 시뮬레이터는 실제 디바이스와 비슷한 환경을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아요
좀 오래된 자료이긴 하지만 아카이빙 된 공식 문서를 볼게요
Testing and Debugging in Simulator
Retired Document Important: The information in this document is deprecated in Xcode 9. For Xcode 9 and later, see Simulator Help by choosing Help > Simulator Help in Simulator. Testing and Debugging in Simulator Simulator is a great tool for rapid prototyp
developer.apple.com
우선 가장 큰 차이!!
실제 디바이스가 가지고 있는 하드웨어들을 이용하는 기능들은 테스트할 수 없어요
- 가속도계 및 자이로스코프
- 카메라 및 마이크
- 근접센서
- 기압계
- 주변 광 센서
또한 지원하지 않는 API들도 있어요
- Apple 푸시 알림 수신 및 보내기
- 사진, 연락처, 캘린더에 접근하기 위한 개인 정보 보호 알림
- 백그라운드 모드
- handoff
그 외에도 지원하지 않는 프레임워크들도 많다고 하니 실 디바이스 하나 정도는 필요할 것 같네요! 심지어 개발할 때 m1 맥북의 시뮬레이터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들도 있었으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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